2023-10-22

말레이시아 해외살이 싱크대 워터필터 두개 설치해야 하는 이유

말레이시아 해외살이를 하면서 싱크대 워터필터를 두개로 확장 설치하게 되었다. 처음에는 워터필터를 하나만 설치하고 지냈는데 최근에 워터필터를 하나더 설치하기로 했다. 싱크대 워터필터를 두개 설치하게 된 이유와 방법을 설명하려고 한다.

싱크대 워터 필터 두개 설치

말레이시아 해외살이를 시작하자  마자 싱크대에 워터 필터를 설치했다. 설치한 워터 필터는 너무나 간단하게 필터통과 교체필터, 뚜껑으로 구성되어 있다. 뚜껑 양쪽에 IN과 OUT이 표시되어 있다. 너무 간단한 워터필터라서 물을 정수하는 역할이 제대로 되는지 의문이 들 정도였다. 하지만 하얗던 필터가 시일이 지남에 따라 갈색으로 변하는 걸 보면서 무언가 걸러내긴 하는 것 같았다.

싱크대 워터 필터

서울에서는 보통 정수기는 3개월마다 필터교체를 했는데 해외살이를 하며 말레이시아 싱크대 밑에 설치한 워터필터는 교체시기를 언제로 해야할지 몰랐다. 육안으로 너무 까만거 같다 싶으면 교체를 했다.

몇번 필터를 교체하면서 교체시기에 대해 조금더 생각해 보게 되었다. 처음부터 워터필터가 정수역할을 하는지 의문이 들기도 했지만 제대로 동작하고 있다면 어느시점부터 정수역할이 떨어지는지도 궁금했다.

필터의 한계와 교체시기를 알기 위해 필터를 두 개 설치 해 보기로 했다.

설치하기 전의 생각을 정리하면 다음과 같다.

앞쪽의 필터가 녹물을 걸러내기 때문에 뒤쪽의 필터는 필터의 색깔이 변하지 않을 것이다. 앞쪽의 필터가 녹물을 걸러내는 한계에 달하면 그때부터 뒤쪽의 필터도 색깔이 변하게 될 것이다. 뒷쪽의 필터 색깔이 변하기 시작할 때가 앞쪽 필터를 교체해야하는 시기인 것이다. 

싱크대 워터필터를 두개 설치하고 일주일마다 필터 색깔을 비교해보기로 했다. 

싱크대 필터 두개 설치 1주일 후

싱크대 필터 두개 설치 2주일 후
싱크대 필터 두개 설치 3주일 후

싱크대 필터 두개 설치 4주일 후

날씨와 조명으로 필터색을 비교하려는 사진들의 색감이 매번 다르긴 하지만 싱크대 워터필터를 두개로 설치한 지 4주정도 지났는데 아직 두번째 필터는 무사하다. 

워터필터를 두개를 설치하니 필터의 교체시기를 확인할 수 있고, 워터필터가 물을 걸러주고 있다는 것도 직접 확인할 수 있었다. 물이 한국처럼 깨끗하지 않은 말레이시아에서는 워터필터를 두개 설치하는 것이 필수인것 같다. 

신기한 것은 워터필터를 두개로 확장 하면서 수압을 지난 번보다 약하게 줄였더니 필터색깔이 천천히 변하는 것 같다. 한개만 설치했을 때 수압을 세게해서 2주도 안되서 새까맣게 변했는데 지금은 4주가 지났지만 아직 필터색깔이 봐 줄만 하다. 

그래서 결론은 필터를 두개 설치가 필수이며, 수압을 적당히 줄여서 사용하면 필터를 오래 사용할 수 있다. 싱크대 워터 필터를 두개 설치하고 추가적으로 사용 중인 브리다 정수기를 사용을 추천한다. 


0 comments: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