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레블월렛카드 신청
트레블월렛카드 |
해외살이를 나오기 전 한국에서 트레블월렛카드를 신청했다. 트레블월렛 충전카드는 트레블월렛앱 다운로드 후 신청가능하다. 트레블월렛 홈페이지(https://www.travel-wallet.com/)에는도 구글플레이스토어에서 트레블월렛앱 다운로드링크와 애플앱스토어에서 트레블월렛앱 다운로드 링크가 함께 나와있다. 해외 결제 수수료가 무료이고 외화를 충전하여 현지 ATM으로 출금하는 기능이 있어서 유용할 것 같았다. 트레블월렛카드를 신청하고 일주일 안에 카드를 받을 수 있었다. 38개의 외화 통화로 환전을 할 수 있었고 현지 ATM 출금을 할 수 있다.
트레블월렛카드 혜택 |
트레블월렛카드 혜택
해외 직구 결제 수수료 무료, VISA 핫딜 직구 혜택 제공도 있었지만 나에게 필요한 혜택은 외화 충전, ATM 외화 출금과 현지 결제 수수료 무료만 있어도 충분했다. 해외살이를 하면서 쓸 비용을 모두 현금으로 가지고 나온다는 것은 불가능한 일이다. 트레블월렛카드의 외화충전과 ATM 외화출금 기능은 현지에서 현금이 필요할 때 유용한 기능이다. 나는 카드결제를 선호해서 현지결제 수수료 무료라는 혜택이 가장 좋았다.
트레블월렛카드 해외 ATM 인출 한도
트레블월렛카드는 해외 ATM에서 외화를 출금할 때 VISA 로고가 부착된 해외 모든 ATM에서 출금이 가능하다. 거의 모든 은행 ATM에서 가능하기 때문에 특정은행을 찾아다닐 필요가 없다.
하지만 인출한도가 있다는 점을 주의해야 한다.
1회 400불까지 인출 가능하며, 1일 1,000불, 1달 최대 2,000불로 제한된다.
인출한도가 있어서 집을 계약하는 경우와 같이 현금이 많이 필요한 경우에는 트레블월렛카드 만으로는 필요한 현금을 인출하기 어렵다.
출금 수수료가 무료라고 가장 좋아하는 혜택이지만 월 500불을 초과하면 2%의 수수료가 붙게 된다.
※ 월 500불 이하 인출 시 카드사 출금 수수료 무료 (월 500불 초과 인출 시 2% 수수료)
트레블월렛카드로 지역페이충전
내가 해외살이하고 있는 이곳은 카드결제보다 현금이 더 필요했다. 우리나라에서 카드 한 장 들고 다니던 습관으로 해외살이온 날부터 카드결제를 사용하려고 시도했는데 카드결제가 안되는 곳이 많았다. 보유한 달러를 환전하여 현금을 가지고 다녀야했다. 카드 결제가 안되는 곳에서만 현금으로 썼다. 이곳은 그랩이 보편화된 곳이라 그랩페이 가맹점도 많았다. 그래서 그랩페이 충전을 트레블월렛카드로 그랩페이 충전을 하려고 했는데 계속 충전이 실패되었다. 인터넷을 찾아보니 아쉽게도 트레블월렛카드는 그랩페이충전이 안된다고 했다. 그랩페이충전이 안되서 페이충전이 안될 것이라고 생각하고 며칠을 지내다가 혹시 하는 마음에 현지사람들이 많이 사용하는 지역페이 앱을 모바일에 깔았는데 혹시나 했던 트레블월렛카드로 충전이 되었다. 현금 사용이 번거로웠는데 트레블월렛카드로 지역페이 충전이 되어 결제가 가능하니 너무 기뻤다. 그렇게 트레블월렛카드로 지역페이를 충전하고 부터는 현금보다 지역페이 결제를 하니 동전을 챙길일도 덜하고 훨씬 편리했다.
토스뱅크카드 캐쉬백혜택 축소
해외에서 많이 쓰는 카드를 검색하다가 토스카드가 해외결제에 대해 수수료는 있지만 3%의 캐쉬백을 해준다는 것을 알게 되었다. 그래서 토스카드를 써봤는데 캐쉬백이 3%일 때는 트레블월렛카드보다 3만원 이상의 결제에서 이득이었다. 2023년 3월 1일부터 토스카드의 캐쉬백이 2%로 혜택이 줄어들었다. 캐쉬백 혜택이 줄어든 다음부터는 해외결제 수수료 1%가 있는 토스카드보다는 트레블월렛카드를 더 많이 쓰고 있다.
0 comments: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