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04-10

초등학생 키크는 줄넘기 - 11분 키성장 줄넘기 시작

키크는 줄넘기가 따로 있을까? 키성장에 줄넘기가 좋다니까 많이 하면 되는 거 아닌가? 하지만 키크는 줄넘기를 위한 방법은 따로 있었다. 

5살부터 태권도를 시작해서 초등학교 2학년에 태권도 2품을 땄다. 일주일에 5일을 땀나게 운동했지만 운동을 열심히 한 것에 비해서는 타고난 유전자로 항상 또래보다 조금 작은 키를 유지했다. 입이 짧아서 많이 먹지 않은 탓도 있는 것 같다.

2품을 딴 후 태권도를 그만두게 되었다. 운동을 계속 해야하긴 하지만 태권도를 계속 다닐 상황이 안되었다. 그래서 생각한 것이 줄넘기다. 매일 할 수 있고 줄넘기가 키성장에 좋다는 말도 많이 들었기 때문이다. 

처음엔 여러가지 동작의 줄넘기를 운동삼아 20회, 30회씩 했지만 키성장을 위한 줄넘기를 해야겠다 싶어서 300회 500회 점점 횟수를 늘리고 있었다.  1000회를 목표로 하면서 조금씩 늘리고 있었는데 줄넘기를 너무 많이 하면 성장판을 다칠 수도 있기 때문에 무조건 많이 하는 것이 좋지 않다는 것을 알게 되었다. 

키성장 줄넘기

운동을 하더라도 정확하게 알고 해야겠다 싶어 키성장을 위한 줄넘기에 대해서 알아보았다.

키성장 줄넘기


키크는 줄넘기는 30회 줄넘기를 하고 1분 쉬고 10회 반복하거나 50회 줄넘기를 하고 1분 쉬고 7회 반복하는 300회 ~ 350회 정도면 충분하다. 이렇게 하는 것이 성장판을 다치지 않고 성장판을 자극할 수 있어 키성장을 위한 줄넘기 방법이다.

줄넘기하는 횟수도 많지 않고 성장판 자극에 충분한 운동이기 때문에 바로 키성장 줄넘기 프로젝트를 시작했다.  우리가 사용한 키크는 줄넘기 방법은 다음과 같다.

키성장 줄넘기 방법

스탑워치를 이용해 정확하게 1분을 쉬기로 했다. 처음 30회 줄넘기를 시작하면 스탑워치를 시작해 30회 줄넘기가 끝나는 시점에서 Lap을 누른다. 그리고 1분간 휴식을 하고 1분이 되는 시점에서 줄넘기를 시작한다. 줄넘기 30회가 끝나는 시점에서 Lap을 눌러주면 1분의 휴식시간을 체크 하면서 몇번 반복 했는지 알수 있다. 30회줄넘기 후 1분 휴식하는 키성장 줄넘기를 10회 반복하는데 11분이 채 걸리지 않았다. 

30회 줄넘기 10회 반복

동일하게 스탑워치를 이용해 50회 줄넘기 후 1분 휴식하기를 7회 반복하면 한번의 Lap에 1분 20초 정도 걸리며 실수로 걸리는 경우가 있어도 9분도 걸리지 않았다. 

줄넘기 50회 7회 반복


2023년 4월부터 키성장 줄넘기 프로젝트를 시작했다. 10여분의 적은 시간을 투자하는 것이기 때문에 부담스럽지 않고 많은 줄넘기 횟수를 해야하는 게 아니기 때문에 힘들지 않았다. 꾸준함을 필요로 하는 운동으로 키성장 줄넘기에 하루의 십분을 투자해보고 있다.

앤띵

나는 자녀의 키가 상관없다고 생각했다. 남편은 아이와 나이가 같은 조카와 키를 자주 비교하곤 했다. 부모가 둘다 키가 크니 입이 짧았던 조카는 볼때마다 키가 컸다. 키는 유전자의 영향이 가장 많은 것같다고 생각하면서도 잘 안먹는 아이를 볼때마다 잘먹어야 키가 크지 라는 말을 하곤 한다. 식습관이 달라지면서 평균키가 커졌기에 먹는 것도 키에 영향을 주고 있다고 생각한다. 그동안 어린 아이였던 아이가 어느날 학교에서 키가 큰 애들이 선생님들 눈에 잘 띄고 더 유리하다는 이야기를 하며 키가 크면 좋겠다고 했다. 그래서 같이 키가 클 수 있도록 노력하기로 했고 키크는 줄넘기를 알아보고 열심히 하게 되었다. 6개월, 1년 후 노력의 성과가 좋길 기대하면서 오늘도 열심히 키성장 줄넘기를 한다.

0 comments:

댓글 쓰기